정가: 50,000 원

상품 구성


Math Blaster 는 Mission 1, Mission 2, Mission 3 3개의 title 로 구성되어 있다.
1. Mission 1 for ages 6~7
2. Mission 2 for ages 7~8
3. Mission 3 for ages 8~9


Math Blaster Mission 1


Math Blaster Series 중 초기 수학 학습단계에 해당하는 1 단계 학습과정이다. 학습을 진행함에 따라 학습자의 능력 향상에 따라 3 단계로 study level 을 조정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해나는 도중 지루함을 잊게하기 위해 재미있는 bonus game 이 마련되어 있다. 각각의 학습 play ground 에서 학습이 원활이 진행되어 5개의 card award 를 모두 받게 되면 다음 학습게임으로 넘어가게 된다.


총 5 종류의 학습게임이 있다.


학습게임에서 학습자는 무엇을 배우게 될까?
* Addition and subtraction
* Weight, length, and temperature
* Recognize and count money
* Greater than and less than
* Problem solving and logic
* sort by attributes
* Learn to tell time
각각의 학습게임 내용을 살펴보자
 

1. Gnat Zapper game
방향키를 조정하여 우주의 한 행성인 Zusa 행성에 사는 Gnat Zapper 가 통통하게 살찐 Gnat 를 혀를 낼름 내밀어 잡는 게임. 예를 들면 2+1= 라는 수학문제가 나오고 숫자를 배에 달고 여러 마리의 Gnat 들이 빠르게 지나간다. 이때 방향키로 조정하여 정답을 가진 Gnat 를 Gnat Zapper 가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다. 오답을 가진 Gnat 를 Gnat Zapper 가 잡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학습요점: 더하기, 빼기
2. Measurement
온도, 무게. 돈 세기, 길이 같은 것을 측정하는 공부를 하게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게임 진행자가 무슨 게임 지시어를 하는지 주의 기울여 듣지 않으면 게임을 진행할 수가 없다. 예를 들어 화면에 각각의 상자에 당근을 담겨져 있고 화면 오른쪽 빈 bucket 에는 7 unit 이라는 숫자가 써있다. 게임진행자는 각각의 당근을 가져다가 왼쪽 화면 하단에 있는 자에 대보고 길이가 7 unit 에 해당되면 그 당근을 빈 bucket에 옮겨 담고 아래 check button 을 눌러주면 된다. 문제의 기본원리는 어렵지 않으나 listening 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 측량기로는 온도계, 저울 그리고 5 cent 와 penny 같은 것이 있다.
학습요점: 무게, 길이, 온도 측정하기
3. Clock
시간을 보는 방법을 학습한다. 왼편에 digital clock 에 나와 있는 시간을 보고 Analog clock 의 시계바늘을 drag 하여 digital clock 시간에 붙인 다음 모든 것이 잘 되었다고 생각하면 아래 check button 을 눌러 주면 된다.
Click and drag the hour hand to change the time 이라는 game instructor 의 지시어를 잘 들으셨지요.
학습요점: 시계보기
4. bug sorting
여기서는 사물의 분류를 공부한다. 상단에 4마리의 곤충이 나타나고 하단의 2개의 원에 다른 종류의 곤충이 들어있다. 상단의 곤충을 drag and drop 방법으로 하단의 해당되는 곤충 군의 원 안에 넣으면 된다.
comparing the bugs 는 body shape, color, number of legs, number of eyes 등을 가지고 하게된다. Move a bug into a group.
학습요점: 사물의 분류
5. Egg Drop
어미닭과 player 가 누가 먼저 많이 자기 바구니의 달걀을 각자의 home nest 로 옮겨가느냐 따라 승패가 갈라진다. game 의 주요한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선택한 알 중 마지막 알이 자기의 home nest 에 떨어질 경우 어미닭이나 player 나 한번 더 알을 떨어뜨릴 자격을 얻게 된다.
(2) 선택한 알 중 마지막 알이 자기의 빈 알 바구니에 떨어질 경우 같은 line 에 위치한 상대편의 알을 자기의 home nest 로 가져갈 수 있다. 어미닭과의 한 판 게임 재미있겠지요.
학습요점: 추리


Math Blaster MISSION 2 : Race for the Omega Trophy


학습 사항
* Count whole numbers
* Count in number patterns
* Understand greater than and less than
* Measure and compare length, weight and temperature
* Sort simple and complex sets
* Learn addition and subtraction
* Solve number stories
* Tell time to the quarter hour
* Count and recognize money


Main CD 내용 및 특징


어린이 수학 제 2단계로 분수 등의 개념이 나온다.
어린이 중급 수학으로서 사칙연산에서 나아가 응용 수학에 역점을 두었다.
- 1,000여 개가 넘는 문제들이 끝없는 학습을 제공합니다.
- 150여 개가 넘는 수학학습
- 5단계의 수학내용
- 도움과 수학힌트들을 인터넷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상품들이 어린이들의 학습 욕구를 북돋아 줍니다.
- 수업 별로 점수를 기록할 수 있어 어려운 부분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 실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학 실력을 가르칩니다.
이곳에는 8 가지의 두뇌개발 게임이 있다.
한 게임에서 상으로 8개의 메달을 얻게 되면 학습자는 다음과 같은 5개의 게임 중 한 개의 컴퓨터게임을 선택해 즐기게 된다.
* crater cruise
* rocket road
* gobbling gulch
* slime climb
* bouch dove


1. Fruit juicer
첫번째 학습게임에서는 학습자가 100단위, 10단위, 1단위의 수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된다. 화면 중앙에는 세 개의 bowl 즉 100 단위 bowl, 10 단위 bowl 1 단위 bowl이 있으며 화면 왼쪽에는 과일 상자들이 있다. 화면 우측 상단에는 예를 들어 과일이 18 개가 필요한 경우에는 You need 18 이라고 써있으며 화면 좌측에는 10 + 0 = 10 이라고 써 있다. 안내자의 다음과 같은 방송이 들린다.
When the two red numbers are equal, you will have the amount you need for juice. Pull the lever when the correct amount is in the juicer.
학습자가 과일을 날라 bowl에 채워 넣을 때마다 왼쪽 의 합산을 나타내는 빨간 숫자는 변한다.
2. Time saucer game
analog time 과 digital time의 개념을 파악하게 된다.
Find the saucer with correct time. Press the space bar when he lands at the saucer with correct time.
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화면 상단에는 시간이 써져 있다.주인공 Blaster를 mouse를 사용하지않고 방향키로 이동시켜 analog time, digital time으로 상단 box에 표시된 시간과 같은 시간을 가진 saucer 위에 착륙시킨 후 바로 space bar를 누르면 된다.
3. Number zapper Arcade
Here comes the meteor show. Let us get zapping. Watch out those meteors.
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화면 상단에 예를 들어 2 + 2 = 이것을 보고 화면 중앙에 떠 다니는 matching numbers 를 mouse pointer 로 겨냥하여 click 하면 된다. 이것에 실패하면 별똥별이 떨어져 내려 시가지가 파괴된다.
4. Animal Arena
Read the questions, then look at chart to decide which animal will get the prize. Click and drag the ribbon to the correct animal.
예를 들어 Who ran the second most laps? 라는 질문이 상단에 나오고 각 동물마다 돌은 laps 가 기록된 chart 가 나온다. 이를 참고하여 해당되는 동물에게 ribbon 을 click and drag 하면 된다.
5. Roller coaster game
조건에 관련된 수학 개념을 배우게 된다.
Read the rules above each car. Then line the wobble up in the loading they can ride in. Click on the lever when you are done.
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화면 상단에는 roller coaster 의 각 객차마다 예를 들어 no hat 이라고 쓰여 있다면 모자를 쓰지않은 것을 drag하여 그 객차 칸에 집어 넣는다. 조건에 맞는 객차에 모두 집어 넣은 후 lever를 click 하면 된다.
6. Hydro
이곳에서는 분수(fraction)의 개념을 배우게 된다.
Click on the pie that match the fraction written on the creature. Click on the pie to pick it up. 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동물들이 들고 있는 분수와 화면 아래 지나가는 파이를 비교하여 matching 되는 것을 click and drag 하면 된다.
7. Target
Click on the competitor you want to put in the dunk pool. Click and drag the ball in the slink shot at the bottom of the screen. Get aim at the target.
예를 들어 위에 1 2 3 . . . 라고 써져 있고 화면 중앙에 3 4 5 또는 7 9 10 또는 4 5 6 이라는 연속 되는 숫자를 가진 여러 대의 마차가 지나간다. 여기서 정답이 4 5 6 이라는 답을 가진 마차의 둥근 target을 하단의 slink shot 으로 겨냥하여 맞추면 된다.
8. Money Container
Make sure the amount of money in the container equals the amount written on it. Click on the money and drag it to the container. The button number tells you how much money you need. This number must equal the number at the container. Click on the lever when you are done.
하단에는 미화 5 cent, 10 cent, 1 cent 짜리 동전이 있으며 이것을 drag and drop 하여 위 container 에 나와있는 돈의 숫자와 ...

Math Blaster Mission 3


우리는 여기서 다음과 같은 학습 요점을 배우게 된다.
* 곱하기, 나누기
* 분수, 소수점, 퍼센트
* 예측, 숫자반올림
* 등호의 개념
* 측정(measurement)
* 그래프와 테이블 읽기
* 대칭
* 문제해결, 논리
난이도가 1~3 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학습자의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해나가며 학습하도록 한다.
재미있는 여러가지의 학습게임이 전개되는데 게임의 유형은 문제해결, 수학문제, 논리문제가 있다. 그리고 300여 개의 학습 문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학습게임의 주제는 우리의 친구 Blaster 와 G.C 와 함께 팀을 이루어 악마 Dr. Zero 가 운용하는 컴퓨터 벌레를 박멸하여 지구를 멸망에서 구하는 것이다. 마지막에는 은하의 network의 핵심부에 침투하여 컴퓨터 칩의 암호를 해독하여 computer bug를 reprogramming 하여 그들은 우리편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다.
학습게임의 종류를 살펴보기로 하자
 

1. Domino Bridge
여기서는 등가(equivalents)의 개념을 학습하게 된다. 게임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려온다. 이 내용을 주의 깊게 듣지 않으면 어떻게 게임을 해야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는다.
Dr. Zero bugs are building a bridge to the total chaos. Help Blaster build a bridge from here to the far town with the information highway data chips before the bugs build their bridge. Use the mouse to select the data chips and drag ti into position. Then use the arrow keys to rotate it and hit and press enter to lock it into position.
이 말을 듣고 화면을 보면 화면에 다리가 잠시 놓여지고 그 다리가 사라진다. 그리고 왼편에서부터 무수한 data chip 이 서서히 열을 지어 올라온다. 처음 다리를 이어나갈 끊김 부분을 보면 예를 들어 3 이라는 숫자가 써진 data chip 이 있음을 보게 된다. 그러면 학습자는 무수히 지나가는 data chip 중 한 면에 예를 들어 7-4 가 써져 있는 data chip 을 선택해서 이어주면 된다. 만약에 선택한 data chip 의 반대 면에 5 라는 숫자가 쓰여 있다면 5 와 등가의 data chip 을 선택해서 다리를 이어나가면 된다.
영어 문장을 알아듣기만 하면 게임은 아주 쉽다.
2. Bug Hunt
게임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영문이 들린다.
Move G.C with arrow keys and use space bar to select the bugs.
예를 들어 화면 상단에 보면 range 9-15 라고 써져 있는 것을 보게 된다. board 에는 많은 숫자식 깃발을 들고 다니는 computer bug 들이 돌아다닌다. 예를 들어 어느 벌레가 15-2 라는 깃발을 달고 다닌다면 15-2=13 이 되니까 숫자범위 9-15 에 해당되니 우리의 친구 G.C 를 조정하여 이 computer 를 잡으면 된다.
3. Musical Math
Let us make beautiful music together and catch some bugs. Click on the shape that match the description in the portrayed window and drag it into the nearing empty window. Each correctly placed shape earns you a piece of music until you have a complete song. 이 게임 진행을 우선 잘 이해하도록 한다.
여기서는 여러가지 도형을 공부하게 된다. 예를 들어 Pick a triangle 이라는 지시어가 보이면 지시어 옆에 화면 하단의 많은 모형 중에서 삼각형을 선택해서 옆의 빈 자리에 옮겨 놓으면 된다. 다시 새로운 지시어가 나타나게 되고 지시어가 다 끝나고 다 옳게 선택이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왼편 하단의 Play Music 버튼을 눌러 주면 된다. 모든 것이 선택이 잘 되었으면 음악이 진행되고 만약 선택이 잘못되면 음악은 멈추게 되고 학습자는 올바른 선택을 강요받게 된다. 비교적 쉬운 게임이 될 것이다.
4. Circuit Quest
다음과 같은 game instruction 이 나온다.
We all have our strength. Help us use ours to collect the floating chips. Click on one of us, then point the mouse in the directions you want to move. Operate the switches or devices. Click on it and we will activate it if we can.
화면에는 우리의 친구 Blaster와 G.C 그리고 새앙쥐가 한 마리 보인다. 그리고 칩이 대롱 대롱 매달려 있다. 어떻게 하면 가로막힌 벽을 열고 우리 친구들이 칩을 회수할 수 있을 것인가.
한참을 골똘히 생각해야 문제가 풀리는 논리 문제이기도 하다.
5. Cache
여기서는 사칙연산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된다. 비교적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열려지는 game 화면 오른 편 상단에는 지금까지 게임에서 잡은 벌레들이 저장되어 있는 모습이 나타난다. game 을 시작하기 위해선 오른 편 하단의 free more space 버튼을 눌러주면 왼쪽 화면에 예를 들어 2+3 = 라는 방정식이 나타나며 다음과 같이 game direction이 방송된다. Type in and answer to the equation and hit enter. 일단의 부분 게임이 종료되면 저장고(cache)의 영역이 넓어지며 학습자는 free more space 버튼을 눌러 게임을 계속해 나간다.
6. The trap
It is time to reprogram Dr. Zero bugs, so their work for you. click on the answer to the word problem. Reprogram these bugs. click on the done button to check your work. 라는 게임 안내를 듣고 나면 화면에 한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나타난다.
The water balloons have all gotten too fat from sucking up water over 2 days. They swallowed 22 cups of water on Monday and 67 cups of water on Tuesday.
Question: Which number sentence tells how much water made the water balloons get too fat?
A. 22+2 B. 22+67 C. 22-67 D. 67+2
* 상기 주요 game 이외에 Blaster watch에서는 puzzle game 과 낙서장 등이 준비되어 있다.
 

System 사양
OS: Win 98, ME, XP
RAM: 256 MB
CPU: Pentium 3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