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 50,000 원

상품구성: Jumpstart Preschool New Edition은 다음과 같은 4개의 CD title 로 구성되었다.


(1) title for Fundamentals
(2) title for Language Club
(3) title for Art for Fun
(4) title for Toddler School time


Title 별 상세 해설


1. title for Fundamentals


Title Theme: 흥미진진한 학습게임을 통하여 얻어지는 pet prize 는 학습자가 선택한 homeless pet 에게 주어진다. 4개의 pet prize를 획득하여 4개를 다 사용할 수 경우에 한하여 Play Room 에서 Hot Air Balloon 이 상단에 나타난다. 이것을 click 하면 1 round 최종 단계인 Cloud Maze Game 으로 진입하게 된다. Hot Air Balloon의 비행방향을 mouse로 조정해가면서 날다 보면 homeless pet 이 살만한 적당한 집이 지상에 하나 둘 나타나게 된다. 이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homeless pet 의 가족이 학습자에게 감사편지를 보내며 1 round 가 종료되고 학습자는 Pick-a-Pet 화면에서 다른 homeless pet을 선택하여 새로운 round 를 시작하게 된다.
학습조정: 1, 2, 3 단계로 학습 시작 전 assessment test 에서 얻어지는 결과를 가지고 또는 학습이 향상되는 결과를 측정해가면서 단계별 학습을 하게 된다.
자 그럼 각각의 학습게임을 살펴보도록 하자.
(1) Magic Chalk
game instruction: 예를 들어 Click the letter that makes this sound E as in the elephant. 라는 narration 을 듣고 화면을 보면 화면 상단에 E 가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다른 글자로 대치된다. 그 밑에 코끼리 그림이 있고 그 밑에 elephant 라는 단어가 나온다. 글자 E 가 나타나는 순간을 기다렷다가 재빨리 click 하면 된다. 이렇게 몇 번 정답을 맞추게 되면 1 개의 pet prize 가 주어진다. 이것을 가지고 play room 에 가서 video 영화를 보던지 CD player 로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즐겁고 재밌는 영어노래를 들어보자.
학습요점: Phoncis beginning
(2) Shape Tag
game instruction: 여러가지 형태를 한 도형이 땅에 떨어져 있네요. Casey 가 당신이 선택해야할 도형의 이름을 외칩니다. 재빨리 mouse 로 click 하세요. 서너번 정도 정답을 맞추게 되면 pet reward 가 주어지네요.
학습요점: color and shape recognition, spatial awareness, following directions
(3) Rhyming Time
game instruction: 예를 들어 화면 상단 책 page 에 skate 그림이 나타나고 하단에 feet, gate, street 의 3개의 그림이 나타납니다. 학습자는 skate 와 rhyming 이 되는 어떤 단어를 선택해야할까요.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그림을 mouse 로 click 하여 책장에 옮기세요. 문제를 다 풀면 short story 가 화면에 펼쳐지며 pet prize 가 주어집니다.
학습요점: rhyming words, phonics, pre-reading
(4) Picture Perfect
game instruction: 동물들을 나무 그루터기에 순서(올림차 혹은 내림차)대로 정렬하면 되지요. 옳은 정렬이면 Frankie 가 사진을 찍을 것이며 pet prize 를 받게 되지요.
학습요점: sorting, sizing, classifying, patterning
(5) Music Maker
game instruction: 상단에 있는 Classical, Jazz, Rock 중에서 마음에 드는 band 를 선택하여 연주를 들어보세요
학습요점: music appreciation
(6) Balloon Animal
game instruction: 화면 왼쪽 깃대에 달려 있는 풍선의 수와 같은 수의 풍선을 click and drag to Casey. 다음에 그 풍선을 Casey 에게 전달하기 위해 한번 더 click. Casey 는 그 풍선을 가지고 동물 풍선을 만들게 된다. 3개의 동물 풍선이 만들어지면 1 개의 pet prize 가 주어진다.
학습요점: number recognition, visual discrimination, quantities, counting to 10
(7) Animal Mask
game instruction: ear, head shape, eye, mouse, accessory 의 5 종류의 category 가 있습니다. 각각의 category 를 click 하면 많은 종류의 해당 그림들이 나타나지요. 이것들을 적절히 선택하고 paint 의 종류 지우게 등을 사용하여 멋진 탈을 만들어보세요. 여기서 20 개까지 만들어 저장이 가능하지요. 실제로 print out 하여 만들어 써보면 멋질 것 같네요.
학습요점: art, color, texture
(8) Bubble Pop
game instruction: Elenor 가 외치는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Click all the Uppercase letter A. 라는 말이 들리면 떠 오르는 비누방울에 써진 글자를 잘 보고 해당 글자를 모두 click 하면 되겟지요.
학습요점: Upper case and Lower case letter recognition.
(9) Play room
play room 은 학습자가 힘들여 얻은 pet prize 를 활성화시키는 공간이며 한 round 의 학습이 종료되는 공간이기도 하지요. CD player 를 통하여 음악을 듣고 TV 로 music video 를 감상할 수도 있답니다.
기타 학습 게임
기타 학습게임의 상세설명은 생락합니다. 여러분 혼자 잘 하시리라 믿고. 안녕


2. Title for Language Club


Overview: 한마디로 영어 어휘력 증진과 듣기 연습을 주목적인 CD title 이다
학습게임의 종류를 살펴보기로 하자
(1) Kitchen Hide-n-Seek
game instruction: 부엌 이곳저곳에 부엌에 관련되는 사물들이 있다. 그곳에 flag 가 숨어 있다. 4개의 깃발을 전부 찾으면 1/4 쪽의 globe piece 가 상으로 주어지고 온전한 globe piece 가 찾아지면 Expo hall 에서 다채로운 video 영상을 감상하게 된다. 실행 모드를 challenge mode 로 변경하면 진행자가 flag 가 숨겨져 있는 사물을 말해주기 때문에 무슨 말을 하는 지 집중해서 들어야 할 것이다.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food and kitchen utensils, conversational phrase
(2) Outdoor Adventure
game instruction: 먼저 game player 가 몇 명인지를 선택하여야 한다. 대개 컴퓨터와 경기를 하게되는 경우임으로 one player 를 선택한다. 경기가 시작되면 학습자 자신인 한 경기자가 시작하라는 손짓을 한다. 우물에 가서 image 를 퍼올린다. 경기자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stepping stone 에 이제 막 퍼올린 image 가 있을 경우 그곳으로 경기자를 이동시킨다. 아님 stepping stone 을 click 하여 경기자를 오게 할 수도 있다. 다음은 컴퓨터 차례. 길 마지막에 위치한 landmark 에 가장 근접한 선수가 경기를 이기게 된다. 단계를 상향조정하여 Challenge Mode 로 변화시키게 되면 우물에서 퍼올린 image 는 숨어버리고 대신 narration 이 들려온다.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transportation, animals, insects, natural elements
(3) Puppets of the World game
game instruction: 화면 중앙에 서 있는 허수아비 남, 여 중 하나를 택한다. 설합 위에는 설합 속에 들어있는 옷가지의 종류를 나타내는 그림이 있다. shoe, pants & skirts, hats, shirts and dresser. 어느 한 category 를 click 하게 되면 설합이 열리며 여러분이 선택해야하는 사물이 보인다. 그 중 한개를 선택하여 mouse drag and drop 하면 된다. 4 가지의 사물을 빠짐 없이 허수아비에게 입힌 후 star 단추를 눌러 puppet show 를 보게 되고 1/4 쪽의 globe piece 를 상으로 받게 된다. 온전한 globe piece 를 받게 되면 Expo hall 로 가서 video voyage 여행을 하게 된다. 단계를 높여 quiz mode 로 전환하면 진행자가 특정 물품을 가져오도록 지시한다. 집중하여 듣도록 하자.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Clothing, Parts of the Body, Conversational Phrases
(4) Listen and Learn Story Maker
game instruction: Little Red Riding Hood, John Henry, The Legend of the Volcanoes, Momotaro, The Ant and the Grasshopper 4가지의 동화가 읽혀진다. 잘 들으세요 동화가 읽혀지는 동안 동화 속에 나올 사물들을 여러분이 선택해야 할 때가 있으니까요.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Various Vocabulary Words, Immersion in a Language, Conversational Phrases, Cultural Stories
(5) Telephone Number Fun
game instruction: 학습자가 얼마나 정확히 진행자가 하는 숫자를 정확히 암기하여 실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게임인데 불러주는 전화번호 숫자가 많아질수록 혼란은 가중된다. 정신바짝 차리세요.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Numbers 1 to 10, Memory Skills, Conversational Phrases
(6) Coloring
game play instruction: 물감을 선택해서 색칠해보고 완성된 그림을 움직여보세요.
학습요점: 어휘력 향상, 듣기 능력 배양: Colors, Conversational Phrases
(7) Folk Song
game play instruction: 라디오 그림을 click 하여 향수 깊은 folk song 을 감상합시다. 어! 진행자가 음악에 맞춰 신나게 댄스를! 저 유명한 미국의 작곡가 Foster 의 노래 Oh! Susana 노래도 여기서 들을 수 있다니.


3. Title for Art for Fun


여기서는 여러분이 직접 준비된 여러가지 제작 tool 을 가지고 story book, banners, greeting cards, crafts 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한다. 제작 tool 에 관한 설명을 잘 듣고 미술 공예의 재미에 빠져보자.


4. Toddler School time


상세설명
어린이 영어 첫걸음으로 학습 전에 아래와 같은 병아리 Didi 가 부르는 전체 단원 주제곡이 나온다. 단원 주제곡 말고도 각 학습 게임마다 경쾌한 주제곡이 있다. 다소 어렵더라도 이 주제곡들을 듣고 받아 쓸 수 있도록 노력하여 보자.
단원 주제곡
This is a place.
We can explore.
A garden full of colored flowers.
And more.. (이하 생략)
학습 게임을 하나씩 소개한다.
1. Painting
화면 하단 왼쪽에서 그림을 하나 선택한 후 중앙 왼쪽에서 물감을 선택하고 중앙 왼쪽에서 그림에 추가할 글자를 선택하여 그림그리기 놀이를 하게된다. 그림 색칠을 완성했으면 그림을 저장하고 다음 그림을 선택해서 그림그리기 놀이를 하게된다.
2. Musical waterfall
화면에 등장한 동물들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면 아름다운 노래를 연주하여준다.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그리그의 솔베지의 노래를 들어보자
3. Animal Garden
Let us see which animal is behind the butterfly? 라고 물으면 숲속을 다니며 나비를 찾아보고 나비를 click 하면 나비 뒤에 숨어있는 동물이 나타난다. 2단계는 Look for the baby that matches his daddy? 라고 물으면 아빠를 보고 아기를 찾아내면 된다.
4. Alphabet Mouse
버섯 안에 생쥐가 살고 있다 문을 두드리면 버섯 위에 글자가 나타난다 예를 들면 A 가 나타나고 화면에 사과가 등장하면서 Didi가 Apple starts with the letter A. 다음 글자를 보고 싶으면 계속 버섯 위 글자를 cclick 해 나갸면 된다. 2단계는 세개의 버섯이 등장한다. 예를 들면 O, E, A 라는 글자를 각각의 버섯 꼭지에 달고 나타난다. 화면 전면에 아이코끼리가 나타난다. 이 때 Elephant starts with the letter E. 라는 말이 나오면 글자 E 를 click 하면 코끼리가 E 를 가진 버섯 속으로 들어간다.
5. Chippy house
화면 아래에 나타난 도형을 가진 box를 선택하면 게임 진행자 Chippy 가 화면 중앙에 그 도형을 만들어 준다. 2 단계에서는 화면 중앙에 예를 들면 손수레 그림이 있다. 이 손수레는 아래 여섯개의 상자 전면에 나타난 도형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때 Chippy 가 I need a circle 라고 말하면 아래 도형 상자에서 해당되는 도형을 click and drag 방법으로 손수레의 해당 도형으로 가지고 가서 drop 하면 된다.
6. Flower garden
나비를 click하면 나비의 색깔이 바뀌면서 동시에 꽃 색깔이 나비의 색깔로 변한다.
2단계에서는 나비의 날개 색깔과 같은 색깔을 가진 꽃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7. Pond
예를 들면 숫자 4를 누르면 Didi 가 two 라고 말하고 연이어 There are four fish swimming in the pond. 라고 말한다. 이를 확인시키기위해 4 마리의 물고기가 지나간다. 숫자의 개념을 공부하게 된다. 2단계에서는 역으로 지나가는 물고기나 개구리의 숫자를 세고 아래에 있는 숫자 중 해당되는 숫자를 click 하는 게임이다.


System 사양
OS: Win 98, ME, XP
RAM: 256 MB
CPU: Pentium 3 233 mhz 이상